sens_mail 리턴메일 대처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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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MintState 댓글 0건 조회 9,186회 작성일 14-03-05 15:31본문
sens_mail 리턴메일 대처법
연결 및 DNS관련 에러 인 경우
연결관련 리턴 메시지
451 4.4.2 Bad connection
441 4.4.1 No answer from host
512 5.1.2 Bad destination system address
Connect error : (도메인) Connection refused:connect
DNS관련 메시지
550 Sender domain must resolve
501 5.1.8 Sender domain must exist.(URL)
501 Denied domain name
451 4.4.0 DNS resolving name
441 4.4.1 No answer from host
해결방법
1. 송수신측 메일서버에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2. 송수신측 도메인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3. 도메인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4. 송신측에서 수신측, 수신측에서 송신측으로 도메인을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스팸 관련 에러 인 경우
스팸관련 메시지
550 Access from ip address(수신측ip) blocked. Visit(URL)
553 Blocked for spam
550.7.1 Access denied(수신자아이피)
451 4.3.0 Message held for human verification before permitting delivery.
554 5.1.0 Sender Denied
Your IP(아이피) is filtered and this connection will be closed.
554 delivery error: dd This user doesn’t have a yahoo.co.kr account (아이디@yahoo.co.kr)
해결방법
1, 송신측의 아이피가 Black list(수신거부목록)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수신측에게 White list(수신허용목록)로의 변경을 요청해야 합니다.
2. 수신측에 발신자메일 인증후 메일이 수신가능한 기능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발신 메일의 제목, 내용이 수신측의 스팸규칙을 위반하는지 확인합니다.
사용자계정 및 메일박스 관련 에러 인 경우
사용자계정 관련 메시지
550 5.1.1 User unknown
550 Invalid recipient(메일주소)
550 5.1.1 Suspended user
550 5.1.1 RUSR(아이피):no such user(메일주소):rcpt
메일박스관련 메시지
452 4.4.5 Insufficient disk space
550 Requested action not taken
50 RCPT ERROR. Mailbox doesn’t exit.
552 5.2.2 RFULL(아이피) Mailbox is full(아이피):rcpt
550 5.3.2 Rejected by mailbox host.
해결방법
1. 수신자의 사용자 계정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2. 메일발송시 수신자 메일주소에 오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수신측 메일사용용량이 초과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4. 수신측 메일 박스가 존재하는지 경로를 확인합니다.
기타 에러
사용자계정 관련 메시지
553 5.0.0 Your message may contain the (바이러스명)
550 5.7.1 Unable yo relay for (수신자메일주소)
451 Relay Server Not Ready.
550 5.7.1 Relaying denied. IP name lookup failed (IP)
해결방법
1. 송신측 메시지 또는 PC에 바이러스가 감염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송신측 메일서버가 릴레이 기능이 사용가능한지 확인합니다.
3. 수신측 메일서버에서 릴레이된 메시지를 허용하는지 확인합니다.
연결 및 DNS관련 에러 인 경우
연결관련 리턴 메시지
451 4.4.2 Bad connection
441 4.4.1 No answer from host
512 5.1.2 Bad destination system address
Connect error : (도메인) Connection refused:connect
DNS관련 메시지
550 Sender domain must resolve
501 5.1.8 Sender domain must exist.(URL)
501 Denied domain name
451 4.4.0 DNS resolving name
441 4.4.1 No answer from host
해결방법
1. 송수신측 메일서버에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2. 송수신측 도메인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3. 도메인이 만료되었는지 확인합니다.
4. 송신측에서 수신측, 수신측에서 송신측으로 도메인을 찾을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스팸 관련 에러 인 경우
스팸관련 메시지
550 Access from ip address(수신측ip) blocked. Visit(URL)
553 Blocked for spam
550.7.1 Access denied(수신자아이피)
451 4.3.0 Message held for human verification before permitting delivery.
554 5.1.0 Sender Denied
Your IP(아이피) is filtered and this connection will be closed.
554 delivery error: dd This user doesn’t have a yahoo.co.kr account (아이디@yahoo.co.kr)
해결방법
1, 송신측의 아이피가 Black list(수신거부목록)에 등록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수신측에게 White list(수신허용목록)로의 변경을 요청해야 합니다.
2. 수신측에 발신자메일 인증후 메일이 수신가능한 기능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발신 메일의 제목, 내용이 수신측의 스팸규칙을 위반하는지 확인합니다.
사용자계정 및 메일박스 관련 에러 인 경우
사용자계정 관련 메시지
550 5.1.1 User unknown
550 Invalid recipient(메일주소)
550 5.1.1 Suspended user
550 5.1.1 RUSR(아이피):no such user(메일주소):rcpt
메일박스관련 메시지
452 4.4.5 Insufficient disk space
550 Requested action not taken
50 RCPT ERROR. Mailbox doesn’t exit.
552 5.2.2 RFULL(아이피) Mailbox is full(아이피):rcpt
550 5.3.2 Rejected by mailbox host.
해결방법
1. 수신자의 사용자 계정이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2. 메일발송시 수신자 메일주소에 오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수신측 메일사용용량이 초과하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4. 수신측 메일 박스가 존재하는지 경로를 확인합니다.
기타 에러
사용자계정 관련 메시지
553 5.0.0 Your message may contain the (바이러스명)
550 5.7.1 Unable yo relay for (수신자메일주소)
451 Relay Server Not Ready.
550 5.7.1 Relaying denied. IP name lookup failed (IP)
해결방법
1. 송신측 메시지 또는 PC에 바이러스가 감염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송신측 메일서버가 릴레이 기능이 사용가능한지 확인합니다.
3. 수신측 메일서버에서 릴레이된 메시지를 허용하는지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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