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ash(로딩) 화면 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MintState 댓글 0건 조회 11,509회 작성일 11-05-31 11:50본문
Splash(로딩) 화면 표시
APP 처음 로딩시 많이 보는 로딩 화면 구현이다.
1. AndroidManifest.xml
화면을 가로/세로 모드로 전환할 경우 스플래쉬 액티비티가 보이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을 대비하여 android:configChanges="keyboardHidden|orientation" 을 주었다.
2. splash.xml
이미지를 화면에 꽉 채우기 위해.. scaleType="fitXY" 을 주었다.
3. Main Activity
4. SplashActivity.class
APP 처음 로딩시 많이 보는 로딩 화면 구현이다.
1. AndroidManifest.xml
<application android:icon="@drawable/icon" android:label="@string/app_name"> <activity android:name=".test1"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theme="@android:style/Theme.NoTitleBar" android:screenOrientation="portrait" android:configChanges="keyboardHidden|orientation" >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activity> <!-- Splash(로딩) 액티비티 --> <activity android:name="SplashActivity" android:theme="@android:style/Theme.NoTitleBar" android:screenOrientation="portrait" /> </application>
화면을 가로/세로 모드로 전환할 경우 스플래쉬 액티비티가 보이는 문제가 발생할 경우을 대비하여 android:configChanges="keyboardHidden|orientation" 을 주었다.
2. splash.xml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ImageView android:id="@+id/imageView1" android:src="@drawable/a14"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scaleType="fitXY"></ImageView> </LinearLayout>
이미지를 화면에 꽉 채우기 위해.. scaleType="fitXY" 을 주었다.
3. Main Activity
public class test1 extends 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 startActivity(new Intent(this, SplashActivity.class)); // 다음 실행할 구문 } }
4. SplashActivity.class
public class SplashActivity extends Activity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splash); initialize(); } private void initialize() { Handler handler = new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finish(); // 액티비티 종료 } }; handler.sendEmptyMessageDelayed(0, 3000); // ms, 3초후 종료시킴 }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